Axe's Life

맥북 C타입 젠더 추천 본문

MacBook Pro /주변기기

맥북 C타입 젠더 추천

devAxe 2019. 8. 16. 14:05

여러분 안녕하세요?

 

이번 포스팅은 현재 제가 쓰고 있는 맥북 c타입 젠더를 추천드리고자 쓰게 되었습니다!

이렇게 가성비 + 내구성이 괜찮은 c타입 젠더는 별로 없을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.

 

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! 제가 추천해 드리려는 c타입 젠더는 바로...

 

NEXT-317TCH ...?

이지넷 유비쿼터스사의 '넥스트 NEXT-317TCH' 입니다!

 

"아니 맥북도 비싼 돈 주고 샀는데 뭔 c타입 젠더에도 비싼 돈 들여가며 사야 하나?"

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

 

물론 저도 위와 같은 생각을 해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아다니다가 발견했습니다.

가격도 싸면서 있을 건 다 있고 크기도 아담해서 선택했는데요!

2만 원 초반 정도의 가격에 USB 3.0 포트 2개SD, MicroSD 그리고 대망의 HDMI 포트까지 다 있습니다!

 

 

참고로 HDMI는 '4K UHD(3,840 x 2,160) 30Hz'까지 지원합니다.

다른 제품들도 꽤 괜찮은 가성비를 가진 것들이 있었지만 HDMI 포트까지 겸비한 제품이 별로 없더군요.

(HDMI 대신 LAN 포트 넣은 제품은 좀 있더군요)

 

제가 몇 달간 써본 걸 바탕으로 장단점을 적어보자면...

 

 

<장점>

1. 발열이 별로 없다 

- 동일 가격대 타제품들을 써보면 맥북에 꽂기만 해도 발열이 나는 제품들이 매우 많습니다. 

하지만 NEXT-317TCH은 제가 반나절 이상을 꽂아놓기만 하고 써보았지만, 심한 발열이 없었습니다. (아주 미지근한 정도)

 

2. 선 길이가 적당하다

- 10cm라는 선길이가 사용하기에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아 딱 적당했습니다.

 

3. 싸면서도 있을 건 다 있다

- 네 그렇죠 HDMI 포트가 있습니다^^ (말 다했...)

 

4. 내구성이 좋다

- 이 정도 가격의 다른 제품들의 후기를 보니 내구성에 문제가 많더군요.

예를 들어 며칠 쓰고 단자 인식이 안 된다는 등... 하지만 NEXT-317TCH은 제가 몇 달 동안 갈궈도 지금까지 고장은 없네요

 

5. 휴대성이 좋다 & 디자인이 심플하다

- 작아서 휴대성이 괜찮고 디자인도 심플합니다. 

 

6. 삼성 덱스 지원

- 갤럭시 노트 8, 노트 9 연결해서 써보았는데 잘 됩니다.

 


 

<단점>

1. HDMI or USB 포트 장시간 사용 시 어느 정도 발열이 있다

- TV 화면으로 영화 본다고 몇 시간(약 2시간) 끼워놨더니 꽤 후끈하더군요.

단점이긴 하지만 이건 다른 c타입 젠더도 어느 정도 다 그런 거 같습니다.

 

2. USB 포트가 2개밖에 없다

- USB 포트가 2개밖에 없어서 좀 곤란할 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.

(하지만 저는 USB 포트를 3개 이상 쓸 일이 별로 없기에...)

 

3. LAN 포트가 없다

- LAN 포트가 없어서 유선 인터넷 연결을 못 합니다.

 

 

2만 원 초반대 가격에 이 정도면, 저는 이런 단점 정도야 괜찮지 않을까 싶습니다!

 

 


 

 

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링크 ↓

 

https://search.shopping.naver.com/detail/detail.nhn?cat_id=50002776&nv_mid=14206842362

 

이지넷유비쿼터스 넥스트 NEXT-317TCH : 네이버쇼핑

연결방식 : 무전원(USB)단자 : HDMI포트, MicroSD카드, SD카드PC연결 방식 : USB3.1단자타입 : Type C, USB3.0포트수 : 2포트형태 : 일체형케이블품목 : USB허브

search.shopping.naver.com

 

지극히 개인적인 '맥북 C타입 젠더 추천' 이상입니다!

Comments